이번 6월 12일 오전 1시에 닌텐도 E3 다이렉트가 실시되었는데요, 거기에서 공개된 정보들을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영상부터 보시죠!

https://youtu.be/Zr9eAtwcYlo


1.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DLC

일단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DLC에 관련된 소식이 공개되었습니다!

https://youtu.be/DbwE-ybcYlE

일단 모두 2명의 캐릭터가 다이렉트 시작과 끝에 공개되었는데요.

 

왼쪽의 캐릭터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에 나오는 '용사'로, 2019년 여름에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른쪽의 캐릭터는 옛날 닌텐도 64에 나온 게임 캐릭터 '반조와 카무이'로, 2019년 가을에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각자 일본과 북미에서 굉장히 인기가 있는 캐릭터입니다.


2. 루이지 맨션 3,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리메이

'루이지 맨션 3'는 2019년에 한글화가 되어 발매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기술들과 멀티플레이를 중심으로 소개하였습니다.

https://youtu.be/PtC6U8hOZTk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리메이크'는 2019년 9월 20일 한글화와 함께 출시될 예정입니다! 자신만의 던전을 만드는 기능이 새롭게 소개되었습니다.



일단 해외에는 아트북과 게임이 들어있는 패키지와 위와 같은 구성의 한정판이 출시될 예정인데요. 아직 우리나라는 이러한 패키지의 발매 확정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3. 그 외

1. 아스트랄 체인

플레티넘 게임즈가 만든 액션 게임으로, 2019년 8월 30일 한글화와 함께 발매될 예정입니다! 영상에서 한글 간판도 보이는군요.

2. 케이던스 오브 하이랄

크립트 오브 네크로댄서와 젤다의 전설이 콜라보한 리듬 탐험 게임입니다! 네크로댄서는 ps4로 조금 즐겨보았는데, 이것도 재미있어 보입니다. 2019년 6월 14일 출시되고, 한국어 대응 예정입니다. 또한 2인 플레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3.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2019년 7월 26일 한글화와 함께 발매 예정인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의 트레일러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 전까지의 트레일러와는 많이 다른 느낌인데요, 게임의 스토리는 학교 시절의 1부와, 1부로부터 5년 후의 2부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4. 마리오와 소닉 AT 2020 도쿄 올림픽

2019년 11월 발매 예정이며, 한글화는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온라인으로 배틀을 할 수도 있고,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입니다. 또한 많은 종목들이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4. 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2020년 3월 20일 한글화와 함께 발매됩니다! 원래는 2019년 예정이었으나 미뤄졌군요. 트레일러를 보면 이번 배경은 섬이며, 직접 가구를 디자인할 수 있고, 텐트 밖에도 가구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대 등의 새로운 아이템도 생겨난 것으로 보입니다. 로컬 2인 플레이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후속작

마지막으로 공개된 게임은 2017년 출시된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후속작이었습니다! 트레일러를 보면 굉장히 어두운 분위기이며, '무쥬라의 가면'보다 더 어두운 젤다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트레일러에 나오는 미라는 가논돌프일 것이라고 추정됩니다. 이 외에도 젤다의 머리 스타일이 바뀌었고, 완전히 새로운 스토리가 예상됩니다.

아직 발매일과 한글화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아마도 2년 안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간단 후기

초반부터 대난투 DLC가 발표되어 좋았고, 꿈꾸는 섬, 동물의 숲, 케이던스 오브 하이랄 등 발매일이 확정된 게임들을 많이 보여준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더 위쳐 3, 레지던트 이블, 드래곤 퀘스트 11등을 이식하면서 서드파티의 참여도 늘고 있음을 잘 보여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유명한 게임들이 많이 이식되었으면 하네요.

또, 약간 취향은 갈리지만 RPG 게임들도 많이 보여주었고, 마무리는 대난투 DLC로 끝인가 했는데 야생의 숨결 후속작으로 모든걸 정리해버린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야생의 숨결 후속작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피크민 4, 베요네타 3,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등의 트레일러가 증발(?)된 게임이 좀 존재한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럼 저는 지금은 슈퍼 마리오 메이커 2를 기다려야겠습니다.

그럼 이만!

 [짧고좋은글귀] 유명한 디즈니 케릭터들의 명언 (인생명언,배경화면 이미지)


 [짧고좋은글귀] 당신의 시간이 당신의 인생이다 (인생명언,배경화면 이미지)


 [짧고좋은글귀]복권당첨오백만원(인생명언,배경화면 이미지)


 [한별의 레트로 장터 후기]: 제 15회 레트로 게임 장터 후기! + 전리품


[한별의 게임 리뷰]PS4 게임 저니 Journey 리뷰


 [한별의 게임 이야기]: 2018년, 개인적인 최고의 게임들!


 [한별의 간단 후기]: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블루푸우의 삼디공방] 자유의 여신상 오르골 만들기(3D프린팅 및 핸드페인팅 작업)


 [블루푸우의 삼디공방]스파이더맨 오르골 과 등대조명 만들기


[블루푸우의 삼디공방] 가오겔 너구리 열쇠고리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 3D프린팅 제작 및 핸드페인팅 작업


[블루푸우의 삼디공방]발레리나 오르골 3D프린팅 제작 및 핸드페인팅 작업



[출처] [트레일러 분석]: 닌텐도 E3 2019|작성자 한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