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5월 16일에 2019년 6월 28일 발매될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다이렉트가 실시되었습니다.

일단 영상부터 보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GPn-xZbmZ2Q

 

슈퍼 마리오 메이커는 제목 그대로 마리오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게임입니다. 여러 몬스터, 토관등의 파츠를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고, 효과음, 아이템도 자유자재로 배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만든 스테이지는 전 세계에 공유가 가능합니다.


추가된 점

 

일단 비탈길이 추가되어 다양한 맵을 만들 수 있게 되었고, 슈퍼마리오3에 등장했던 태양이 추가되었습니다.

 

정해진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스네이크블록, 두드릴 때마다 블록,레일,벨트 방향이 바뀌어 많이 응용될 수 있는 on/off 스위치도 추가되었습니다.

 

무게에 따라 기울어지는 시소, 크레인 게임에 응용할 수 있는 그네크레인도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수면,용암 등의 높낮이와 속도등을 조절하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스크롤도 이제는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스크롤 스톱기능, 세로방향 코스, 클리어 조건, 2명에서 만들기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여러 파츠들도 추가되었는데요, 매그넘 킬러, 용암 위도 다닐 수 있는 와르르등껍질, 10코인, 회오리, 낙하산 등의 파츠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토리 모드도 추가되었는데요, 여기서는 성의 재건을 목표로 닌텐도 오리지널 스테이지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사막, 설원, 숲, 하늘 등으로 다양하게 배경을 변경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노래도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달'도 추가되었는데요. 배경이 밤으로 바뀌면서 달이 화면에 추가됩니다. 달은 마리오에 닿으면 화면의 적들을 모두 없애줍니다. 또한 배경이 밤으로 바뀌면 다양한 변화가 나타납니다.

예를 들면, 지상에서는 굼바가 공중을 떠다니고, 숲에서는 물이 독으로 바뀌고, 하늘에서는 중력이 약해지는 등의 변화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3D 월드도 추가되었습니다! 2D와 호환이 되지는 않지만 많은 재미있는 아이템이 있는데요, 고양이마리오는 벽타기, 할퀴기, 달려들기, 슬라이딩 등의 여러 액션을 가능하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투명토관은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한 이동통로입니다.

 

또한 잡거나 던져 길을 만들 수 있는 나무상자, 어디론가 워프할 수 있는 워프박스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3D 월드는 거의 모든 것이 새롭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 서비스

 

일단 온라인 서비스는 코스 찾기, 코스에 댓글 달기, 코스 다운로드, 주어진 목숨으로 최대한 많은 코스를 클리어해보는 '어디까지 마리오 챌린지'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최대 4인까지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일단 '함께 배틀' 모드에서는 코스를 가장 먼저 클리어하면 이기는 게임이고, 이기면 랭크가 올라갑니다. '함께 클리어' 모드에서는 말그대로 같이 코스 클리어를 노리는 모드인데요, 한 명만 클리어를 해도 전원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컬 4인 플레이도 지원하는데요, 이 경우 1명은 인터넷에 연결해 코스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