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 피트 어드벤처 솔직후기 [한별의 게임칼럼]


안녕하세요!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링 피트 어드벤처'를 구매해 본 후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링 피트 어드벤처란?

출시일

2019년 10월 18일

가격

84,800원

기종

닌텐도 스위치 독점

'링 피트 어드벤처'는 제목 그대로 피트니스 게임인데요, 링처럼 생긴 '링 콘'과 허벅지에 착용하는 '레그 스트랩'에 조이콘을 장착하여 즐기는 게임입니다.

 

어드벤처 모드(출처: 유튜브)



어드벤처 모드에서는 다양한 코스를 조깅으로 나아가며 적들과 싸우는 모드입니다. 스토리도 있고, 분량도 엄청납니다. 하루 30분씩 90일 분량이라고 하네요! 또한 적들과 싸우면 레벨 업도 하고, 코스 중간중간에 떨어진 소재를 모으면 여러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등, 의외로 게임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미니게임이나 커스텀 요소도 많이 존재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모드도 존재합니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운동끼리 조합하여 플레이할 수도 있고, 테마에 맞는 세트메뉴도 존재하는 등 피트니스의 기능도 잘 수행하고 있습니다.



구성품


 

앞면과 뒷면

앞 표지는 심플합니다. 전체이용가라고 적혀져 있습니다.(전체이용가는 아닌 것 같지만) 뒷면에는 구성품이 소개되어있고, 몇몇 사진들이 있군요.

  

옆 면 및 아랫면

옆면에는 방금 말씀드렸던 여러 모드가 소개되어있습니다. 또한 조이콘으로 심박수도 측정할 수 있다고 나와있군요. 아랫면에는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에 대응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는 트레이닝 결과를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때 사용됩니다. 또한 음성 및 자막이 한국어에 대응한다고 적혀있습니다. 한국어 음성은 굉장히 오랜만이군요. 그리고 이 게임은 휴대 모드에는 대응하지 않는다고 적혀있네요.



구성품

구성품은 위 사진과 같이 왼쪽부터 '링 콘', 소프트웨어, '레그 스트랩'입니다. 소프트웨어 안에는 칩말고 아무것도 없습니다. 또한 링 콘의 손잡이 부분은 떼어서 따로 빨래가 가능합니다. 단, 손빨래를 해야한다고 하네요.

초반 플레이 후기

우선 초반 부분만 플레이를 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힘듭니다. 확실히 운동하는 느낌이 나는 게임입니다.

출처: 네이버

그리고 생각보다 재미있습니다. 배경도 좋고, 음악도 좋고, 우리말 더빙도 훌륭합니다. 또한 적과의 전투도 신경쓰고 만들었다는 것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물론 앞으로 더 해보아야겠지만, 우선 현재는 괜히 인기있는 게임이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진짜 피트니스 게임치고는 재미가 굉장합니다.

지금까지 링 피트 어드벤처 구매 후기였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