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전문 고발 블로거도 아닌데

이런 글을 또 쓰게 되었네요ㅠ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칭 사기 관련글은

아래 링크나 제 블로그글을 참고하시고요.

 

(참고로 이업체는 소비자보호원및 네이버 및 관련 업체

그리고 KBS,MBC,JTBC 등 유수 방송국에 고발및

제보되었으며 관련이슈의 방송까지

만들어져 방송되었 습니다.

 

현재는 이 업체의 관련사이트가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인데..아마 다른

사업자로 사업자를 만들어

계속 사기 행각을 하고 있을 겁니다..ㅠㅠ)

 

https://fun-fun-life.tistory.com/552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스토어팜 네이버 마케팅지원센터 사칭 사기 ,마케팅인증센터, 사기(03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네이버 마케팅지원센터 사칭사기 (주)한국광고지원센터  (KMD ,(주)마케팅지원센터)온라인미디어지원센터 update(19,12.26) :MAC 마케팅인증센터 (새로 만든곳) htt

fun-fun-life.tistory.com

 

이번엔 아마존 닷컴 결재사기

문자 및 관련 사기 회사 관련글 입니다.

이전 글에서도 밝혔듯이 이 글은

제가 방금(2021년 8월11일) 겪은 사실을

가감없이 적은 글이며. 

법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먼저 밝힙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 오전 일과를 시작하고

11시 26분경 핸드폰에 문자가 와서 보니..

국외 발신 문자였고 제 이름이 적혀있는

문자인데 아마존 닷컴에서 KRW 337,110원이

해외 결재가 되었다는 문자가 온겁니다..

 

본인요청이 아닐경우

소비자 문의 070-7847-6511

이렇게 적혀 있는 거예요..

 

해외발신

전화번호는 00644215652503 입니다.

소비자 문의 번호는

ㅣ070-7847-6511     (모두 스팸 등록 해 놓으세요..~)

 

그래서 평소에는 이런 문자는

스팸으로 처리 했지만.

(링크도 없고 소비자문의 전화번호에

..전화번호도 VPN 회사라...)

.제이름도 있고 아마존 닷컴 회원도 맞기에..

.(이래서 사기문자에 걸려들게 되는거죠..ㅠㅠ)

 

IT 관련과 이런 사기행각을 잘

아는 저도 긴가 아닌가 했습니다..ㅠㅠ

하지만 잘 생각해 보니 결제 건이면 당연히

결제 카드 회사에서 연락이 먼저 왔겠죠..ㅠㅠ  

해당 카드사 결재 내역이나..머..이런 문자가요..ㅋ....

 

맨밑에 소비자 문의 번호가 있어 의심반으로 전화를 했습니다..

물론 통화전에 전화 번호를

먼저 검색해 보았는데..

국내 서데이터라는 회사의 GVPN 이라는

사이트 의 소비자 문의 전화번호였습니다.

 

GVPN 사이트연결 URL

https://gvpn.net/index.php

 

GVPN

무기한 무료 서비스 UNLIMITED FREE SERVICE 회원가입만으로 GVPN서비스를 이용기간 제약 없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gvpn.net

VPN관련 서비스 업체라..

이상한데..하고 전화를 했죠..

사이트는 평범했고요...

그래서 더욱 이상했죠....

전화연결이 되니

친절한 아가씨가 전화를 받았죠..

그래서 물어 봤습니다. 이런 문자를 받았는데..

이상하다..근데..전화번호가 있어 연락했다..

 

하니.. 아가씨가..일단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여기서 1차로...의심이

또 들었죠..먼 본인인증? 

그래서..아니..아마존 결재가 되면..카드사에서

문자 오는거 아니냐.. 했더니 그걸 확인해야

해서 본인인증을 해야한다는 거예요

...그래서 생년월일 알려줬더니..

이제서야 본색이 나오더군요..

 

결재내역이상을 확인하려면

온라인피해내역조사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헐..

 

이게 먼 소리냐 하면... 온라인 결재 이상을

피해입은걸로 자신들이 신청을 받아 조사를

해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주 그럴듯 하죠...~

일반인들은 자연스럽게 속을겁니다..

수상한 결재문자가 왔는데.

.소비자 문의에 전화해 보니

피해신청을 받아서 피해를 입었는지

조사하고 확인해 준다..

..당연히 해야하는 것처럼 보이죠....ㅠㅠ)

 

아주 법을 피해 사기를

치려고 얕은 머리를 굴린겁니다.....

자신들이 사기문자를 보내서 유도하고

피해자가 온라인 결재

피해내역조사를 신청한 것처럼

신청을 받는거죠...

 

콜직원이 말이 안되는 말을 하니..

계속 말안되는 소리를 계속 하냐고 하면서 .

왜 당신들이 내 피해내역을

조사신청받아 조사하냐.

피해를 입은건지 아닌지도 모르는데...이렇게 따졌죠..

.

그랬더니 그아가씨말..

자신들이 소보원(소비자보호원 협력)

이라는둥.. 말도 안되는 말을 씨부리더니..

 

결국 제가 당신내들 사기 친거니까..

경찰과 소보원에 신고하고

..조치 하겠다고 하니..

 

아가씨 말투가 바뀌면서

..(사기치는 업체의 공통적인 대응방식이죠..~)

친절은 어디가고 싸가지 없게...

그렇게 하세요... 맘대로 하세요...~그러더 군요..

(완전 조롱하듯 말하더군요...쯔쯔..)

 

그래서 그아가씨가 말했듯이

신고, 고발 및 각 방송사에 제보예정

이고요...

블로그에 관련 사항을 가감없이 

적고 있습니다.~^^

 

이게 무슨 새로운 사기 기법인지 먼지는

모르겠으나..불법적인건 확실하고요....

금전적 피해을 입었다면 사기죄가 성립이 됩니다.

 

(본인이 신청요청 하셨다 해도

사기입니다.100% 환불이죠..)

(불법적 개인정보를 이용한 불법

문자전송 및 사기 영업 마케팅 활동입니다..)

 

저야 금전적으로 피해된게 없어서

그렇지만 피해를 당하신 분들은 아마 본인이

피해를 당한지도 모르고 이업체에게

고마워 하고 계실지도 모른다고 생각이 되네요..~

 

제가 누차 말씀드렸듯이 사기 업체는

없어지지 않습니다...그나마 뿌리 뽑는 방법은

자신의 피해사례를 인터넷에 공지해서..

.그 업체를 밝히고 더이상의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죠..

 

물론 요세는 방송사 제보가 쉬워져서

신고 및 제보도 필수고요..~^^

 

그럼 오늘은 간단히 여기 까지 적겠습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사항 계속 Update 하겠습니다..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고요.~ 2021년 8월11일 

 

참고로 

스마트폰 결재승인 사기문자

스팸 전화번호 리스트 링크

아래에 걸어두었습니다..

 

(여기에도 이회사 나옵니다..쯔쯔...

070-7847-6511  아마존 닷컴 결재승인 사기 업체 입니다..)

 

https://blog.naver.com/autoarc/222351292899

 

스마트폰 결제 승인 문자사기 스팸 전화번호 제보 모음 (2021년 01월~)

★★★★★★★ 아래 문서에서 이어지는 포스트입니다. ★★★★★★★ ☞ 스마트폰 결제 승인 문자사기(스...

blog.naver.com

----------------- 2021년  8월 16일 개인정보침해 신고 Update --------------------

 

안녕하세요..

진행사항 Update 입니다.

 

먼저 KISA 개인정보 침해 신고 부터 진행했습니다.

 

KISA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여기서 신고하시면 됩니다..

https://privacy.kisa.or.kr/

 

https://privacy.kisa.or.kr/

 

privacy.kisa.or.kr

본인정보와 사기 스팸 전송 업체 정보를 넣어주시고요..

 

여기에 내용을 작성하고 불법 스팸 문자JPG를 

첨부하려 했더니 첨부가 안되서리..ㅠㅠ

HWP 파일로 만들어 사진 첨부해서 올렸습니다.

 

이런식으로 6하원칙대로 그리고

증거도 첨부해서 올리면 됩니다.

녹취파일도 첨부 가능 하고요..

처리 절차입니다.

자..1차로 신고 되었습니다.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을 경우 위

사이트에 추가 신고 가능하고요..

 

일단 오늘은 여기 까지 입니다.

앞으로 경찰청 사이버 범죄 신고 시스템(ECRM)에

신고 하고..각 언론사와 방송국에

업체,사건 제보하는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누차 말씀드리지만 이런

스팸업체나 사기업체는

신고와 블로그 공개글(본인사례)로

박멸하는 길이

모두의 공익을 위하는 길입니다.

불편하고 귀찬타 생각 마시고 

적극적인 신고와 고소 고발..블로그

사례 공개를 적극적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기 관련 업체 대표/직원 들의 신상공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도

관련업체업체대표.

직원및 관련자 처벌.

범죄단체조직.협박.사기.

중복 범죄 가중처벌

 에 대한엄격한 법집행 및 처벌과 관련법 추가

제정등을 요구중입니다.


관련피해사항에 적극 신고 및  

범죄행위 언론사 신고.적극적 제보.SNS.

블로그로 피해사례 홍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