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결혼식에 초대된 시민 5인





오는 5월 19일로 예정된 영국 해리 왕자와 
약혼녀 메건 마클의 결혼식에 정치 지도자
 대신 일반 시민 1,200명이 초청받았다.




반면 영국 총리 테리사 메이,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영국 노동당 당수 제레미 코빈

 등은 초대 명단에서 제외됐다. 해리 왕자와 절친한 

사이인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과 미셸 오바마 부부 역시

 결혼식에 초청받지 못했다.


이는 해리 왕자가 영국 왕위 계승 서열 5위에

 불과한 데다 결혼식 장소인 윈저 성의 

세인트 조지 채플의 크기를 고려한 것이다.


해리 왕자의 약혼자 메건 마클도

 영국 시민권 신청 절차를 똑같이 따를 예정이다




앞서 윌리엄 왕세손과 케이트

 미들턴 부부의 2011년 결혼식에는 전 세계의 많은

 왕족과 정치인, 종교 지도자들이 초대 받았다.

 데이비드 캐머런 전 영국 총리, 닉 클레그 부총리

, 데이비드 밀리밴드 전 영국 노동당 당수가 결혼식에 참석했다.


당시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은

 결혼식에 초대되지 않았지만, 영연방 

국가 지도자 중 줄리아 길라드 전 오스트레일리아 총리

, 존 키 전 뉴질랜드 총리가 참석했다.


정치 지도자를 초대하지 않는 대신, 

해리 왕자와 커플은 영국의 일반 시민 1,200명을

 결혼식에 초대하기로 했다. 켄싱턴 왕실 관계자는

 이는 정부와 합의하여 내린 결정이라고 전했다. 

다양한 배경과 연령대의 사람들을 초대해 달라는 예비 부부의 

요청에 지역 관계자들이 하객을 선별했다.


해리 왕자와 약혼녀 매건 마클의 결혼식에 초대된 영국 시민들은 누구일까?


1. 아멜리아 톰슨


아멜리아 톰슨(12)은 지난해 아리아나 

그란데 콘서트 때 발생한 폭탄 테러로 부상을 당했

다. 톰슨은 폭탄으로 외상을 입었고,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지르는 도중 성대에 심각한 손상을 입었다.





맨체스터 공연장 테러로 

부상을 입은 아멜리아 톰슨은

 할머니와 함께 결혼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톰슨과 함께 그녀의 할머니

 샤런 굿맨도 초청을 받았다. 굿맨은 지난해 폭탄

 테러 당시 또 다른 손녀 

올리비아 캠벨-하디를 잃었다.



2. 르우벤 리더랜드


르우벤 리더랜드(14)는 영국 더비 출신이다. 

그는 영화관에서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영화 

상영 캠페인을 펼쳐 청각 장애인 커뮤니티를

 도운 것을 인정받아 결혼식에 초대됐다.


해리 왕자 부부 결혼식에 초청받은 

르우벤 리더랜드와 그의 어머니 야신타

. 청각 장애인을 위한 활동을 인정받아 초대됐다

리더랜드는 "봉투를 열었을 때 

믿을 수가 없었다. 다 같이 춤을 줬다"고 말했다.


3. 파멜라 아놈네제


파멜라 아놈네제는 

런던 북쪽의 하링기에 사는 세 아이의 엄마다.

 그는 예술품과 공예품을 통해 정

신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돕는다.



아놈네제는 초대장을 받고 "만우절 장난"인 줄 알았다고 한다. 

그는 "정말 믿기 어려운 일"이라고 말했다. 아놈네제는 아들 쥬드(15)와

 함께 결혼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쥬드는 "메간 마클을

 한 번만 보고 싶다"며 "무릎 꿇고 빌며" 가자고 했다고 한다.



파멜라 아놈네제는 정신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돕는 예술 활동 단체 

활동을 인정받아 초대됐다



4. 데이비드 그레고리


노섬벌랜드 출신의 초등학교 교사

 데이비드 그레고리도 초청장을 받았다.

 그는 최근 학교에 재활용 활동을 장려하고 학생들을 위한 

STEM 동아리를 만들었다. STEM 동아리는 

학생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 기술(Engineering), 수학(Math)에 관련된

 비공식적 활동을 하는 동아리다.


그레고리는 지난 5월 아내 한나와

 결혼식을 올렸을 때 입었던 옷을 입고 결혼식에 

참석하기로 했다. 해리 왕자 부부 결혼식

 다음 날이 이들의 첫 번째 결혼기념일이기 때문이다.


5. 로지 그린데이

로지 그린데이는 영국 버밍엄에 본사를

 둔 사회적 기업 '미스 마카롱'의 대표다. 

그는 생활 형편이 어려운 젊은이들에게 

교육을 제공한 것을 인정받아 결혼식에 초대됐다.


결혼식에 초대된 시민들은 각자의

 도시락을 성으로 가져오게 되어있는데, 

그는 도시락에 마카롱을 챙겨갈 것이라고 말했다.